BALI-Heal

먹고 힐링하고 사랑하라!

발리는 오롯이 힐링의, 힐링에 의한, 힐링을 위한 섬이다.
산, 바다, 숲, 강. 발리의 모든 자연에
건강한 몸과 바른 정신으로 단련하기 위한 잠재성이 스며 있다.
Authentic healing
숲 속 글램핑 컨셉의 아우리가 스파
발리의 예술과 서양의 감각이 어우러진 베드룸
스파 룸 / 천연 원료를 사용한 스파 재료
열대 우림 속에서 만끽하는 휴식
텐트에 마련된 다양한 주류
열대 우림 속에서 만끽하는 휴식
색다른 콘셉트의 여행을 즐기고 싶은 여행자에게 우붓에 있는 독특한 글램핑 텐트 리조트인 카펠라 우붓(Capella Ubud)은 최적의 맞춤형 리조트다. 캠핑을 하는 기분으로 즐길 수 있는 스파 또한 특별하다. 별채에 마련된 아우리가(Auriga) 스파에서는 사면의 투명한 창을 통해 열대 숲을 감상할 수 있다. 달의 주기에 따라 달라지는 에너지를 반영해 제작된 프로그램은 카펠라의 시그니처다. 영화의 제목 같은 ‘뉴문(New Moon)’ 프로그램은 120분 동안 진행되며 발 마사지부터 시작해 로즈마리와 향나무 오일을 사용한 전신 마사지로 이어진다. 180분 동안 진행되는 ‘풀문(Full Moon)’ 프로그램은 발 마사지와 전신 마사지, 얼굴 마사지로 구성된다. 스파 룸을 나와 정원을 마주하는 순간, 놀라운 몸의 변화와 내면의 변화를 마주하게 될 것이다. 카펠라 우붓은 총 23개의 객실로 구성되어 있는데 숲, 계곡, 강 중에서 취향에 따라 전망을 선택할 수 있다. 모든 객실은 독채 텐트다. 자연을 벗할 수 있는 넓은 테라스에 프라이빗 풀이 있으며, 그 옆에는 그늘이 드리워진 큼지막한 선베드가 놓여 있다. 울창한 숲을 배경으로 한 프라이빗 풀에서 수영을 즐기고, 선베드에서 시원한 음료와 함께 미처 읽지 못한 책을 읽으며 시간을 보내다 보면 지상 낙원이 따로 없다. 자연 속에서 누리는 여유로움이 곧 ‘퀄리티 럭셔리’임을 깨닫게 된다.
Sundowners on the hill
해 질 녘 아만다리는 황홀한 오렌지빛 일몰
그 자체로 파빌리온 궁전인 아만다리 풀 스위트
텅 빈 마음 속에 일몰이 차오를 때
아만다리의 요가 파빌리온
텅 빈 마음 속에 일몰이 차오를 때
아만킬라 스파에서 보내는 시간은 조용한 휴식의 정점을 찍는다. 롬복까지 뻗은 숨막히는 해안 절벽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스파는 수백 년간 이어져 내려온 발리마사지의 전통을 고수한다. 시원한 대리석 바닥의 스파로 들어서면 상큼한 레몬그라스와 그윽한 샌들우드향이 맞아준다. 욕조에는 붉은 장미와 노란 프란지파니 꽃잎이 뿌려져 있고 창으로는 초록 풍광이 펼쳐진다. 자개로 수놓은 쟁반에는 아만킬라에서 엄선한 천연 재료들로 만든 아로마 오일이 놓여 있다. 생동감을 돋우는 향과 색의 조합이다. 시그니처인 신타(Cinta) 테라피에는 천연 재료를 이용한 발리식 목욕, 스크럽, 랩이 모두 포함된다. 차크라를 여는 꽃잎 목욕과 감각을 일깨우는 아로마 마사지는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다. 스파 뿐 아니라 스위트룸, 마사지 파빌리온, 비치 베일, 그리고 자연의 캐노피가 드리워진 프라이빗 야외공간이면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다.
화려한 꽃잎이 수 놓인 아만킬라 스파
우붓에 위치한 아만다리. 울창한 숲에 둘러싸인 비밀의 사원에 들어선다. 아융 강에서 채취한 자갈로 만든 산책로, 높은 석회암 벽, 원주민 마을의 모임 장소인 완틸란(Wantilan)을 본떠 디자인한 로비는 마치 주변 마을의 일부처럼 느껴진다. 울창한 정글과 계단식 논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침실은 품격이 넘친다. 고급스러운 인도네시아산 티크 소재의 가구와 발리 느낌이 물씬 풍기는 소품의 조화도 일품이다. 수영장 옆에 마련된 작은 파빌리온은 요가나 명상을 하기에 좋은 장소다. 해질 무렵 언덕에 앉아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갖는 티타임은 아만다리에서만 누릴 수 있는 호사다. 아만다리에서는 구름도, 시간도, 마음도 여유롭게 흐른다.
Peace ofMind
파이브엘리먼츠의 오가닉 가든
다양한 색과 향의 조합인 스파룸 & 몸의 정화를 돕는 디톡스 주스
몸도 마음도 흐르는 강물처럼
자연친화적으로 지어진 파이브엘리먼츠의 젠명상센터
몸도 마음도 흐르는 강물처럼
작은 시골마을 같은 정겨움과 편안함이 느껴지는 파이브엘리먼츠는 홀리스틱 테라피를 지향한다. 우붓 다운타운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한 파이브엘리먼츠 리트리트(Fivelements Retreat)는 발리니스 특유의 소박하고 정겨운 분위기가 담긴 방갈로와 캐노피가 드리워진 야외 풀장, 요가와 명상을 위한 스튜디오, 마사지룸과 사우나, 디톡스 식단을 제공하는 레스토랑까지 갖추고 있다. 인적이 드문 곳에 자리해 평화롭기 그지없으며, 외부와 차단된 채 오롯이 자신을 재발견하는 여정을 떠나고픈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정원에 조성된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리조트에서 직접 가꾸는 오가닉 가든을 만나게 된다. 백 년 이상의 수령을 지닌 대나무로 완성한 젠(Zen) 명상 센터는 잃어버린 우주의 중심을 찾을 수 있는 장소다. 조용히 가부좌를 틀고 두 손을 가슴 앞에 모으면 온전히 나로 존재하는 듯한 느낌이 든다. 소박할 것이라 기대했던 다양한 오가닉, 디톡스 메뉴는 의외로 화려하고 맛있다. ‘이게 디톡스 푸드라고?’ 눈을 의심하게 된다. 빼놓을 수 없는 하이라이트는 SNS에서도 인기있는 ‘리버사이드 스파’다. 느긋한 테라피스트의 손길에 ASMR로 더해지는 개울 소리가 그렇게 좋을 수 없다.
Water,Ice, Oil and SingingBowl

물리아 리조트 하이드로제트스파

치유 효과를 높이는 싱잉볼 세션

온수, 아이스, 혹은 싱잉볼 테라피
누사두아는 환상적인 해안선을 따라 고요하고 황홀한 풍광을 감상하거나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에 좋은 산호빛 해변이다. 그 위에 광활하게 펼쳐진 물리아 리조트에는 독특한 자체 프로그램으로 명성을 떨치는 물리아 스파가 있다. 스파 입구에서 우리를 맞는 건 알싸한 진저티다. 수영복으로 갈아입고 하이드로제트 스파에 몸을 담그면 굳었던 몸이 조금씩 유연해지는 걸 느낄 수 있다. 워터테라피가 충분하다고 느낀다면 노랑, 자주, 블루로 시시각각 빛이 바뀌는 사우나로 향할 것. 전통적인 사우나와 쿨링 사우나가 공존해 냉정과 열정 사이를 오갈 수 있다. 어떤 마사지를 받을까 고민된다면 싱잉볼테라피가 포함된 프로그램을 선택하자. 알파파를 유도하는 뇌파를 이완해 심리적인 안정 및 자연 치유력을 향상시키는 싱잉볼의 효과가 놀랍다. 심신 상태에 적합한 오일을 처방해주는 오일 트리트먼트는 풍부한 향과 마사지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선택이다. 은은한 향과 따스한 손길이 교차하는 휴식은 ‘현명한 사람은 느긋하게 인생을 보냄으로써 진정한 행복을 누린다’는 그라시안의 말을 떠올리게 한다.

홈페이지

공유

공유하기

구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