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LI-LOVE

먹고 힐링하고 사랑하라!

Bravo! My Life in Bali
발리와 사랑에 빠지다, 천연염색가 카루니아 피셔
천연염색가 카루니아 피셔는 꽃과 열매, 풀과 나무로 세상에 하나뿐인 색을 창조한다.
발리를 ‘세상에서 가장 멋진 곳’이라 소개하는 그에게는
섬 전체가 영감을 주는 혁신과 계승의 공간이다.
‘블루’ 시리즈를 입은 카루니아 피셔
창밖의 풍경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카루니아 피셔의 천연염색 실크 베딩
태어날 곳은 주어지지만 살 곳은 스스로 정한다. 카루니아 피셔의 집은 덴파사르에서 우붓으로 향하는 길, 우거진 수풀 사이 아늑한 골목에 비밀스럽게 숨어 있다. 라이스테라스와 저 멀리 다운타운이 내려다보이는 그의 집은 시리도록 푸른 자연을 품은 거대한 방갈로다. 카루니아는 자연 속에서 그 일부로 사는 라이프스타일을 고민했고, 지금과 같은 넓은 자연 정원 속 방갈로를 떠올렸다. “저는 발리에서 나고 자랐어요. 20대 초반 네덜란드에서 대학을 다닌 시기를 제외하고는 줄곧 발리에서 살았어요.”

네덜란드에서 국제관계학을 공부한 후 발리로 돌아와 연 첫번째 프로젝트는 하와이를 기반으로 한 리조트웨어 브랜드 관련 업무였다. 패션업계에 본격적으로 발을 들이면서, 그는 자연, 특히 주변 식물과 자신이 연결되어 있다고 느꼈다. 브랜드 림바(Rimmba)를 만들었을 때는 이미 식물학 박사나 다름없었다. “우붓의 전통 패브릭숍에서 천연 식물 염색을 배웠어요. 전통 식물 염색법을 통해 발리의 문화를 전달하는 동시에 친환경 콘셉트를 지향하려고 해요.”

그는 정원에서 직접 가꾼 마리골드나 아보카도, 블랙빈, 베리류의 식물을 이용해 천연 염색을 한다. 원단은 천연코튼부터 유럽 바다에 떠다니는 어망까지 다양하다. 잎이나 나무껍질을 끓여 만든 염료로 원단을 염색하기도 한다. 전통과 친환경을 모토로 한 그녀의 작업물에는 발리의 아름다움과 지구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열망이 깃들어 있다. “발리는 신과 자연, 인간이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요. 물론 다양한 아름다움과 즐길거리, 볼거리를 갖춘 곳이지만, 이 세 가지의 균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제가 발리를 사랑하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HARMONY IN NATURE
천연염색으로 제작한 실크제품 & 염색 원료로 사용하는 천연 재료들

A Star Chef’s Experiments
맥시 밀리안의 이유 있는 실험
발리라는 결코 작지 않은 섬에서 맥시 밀리안은 ‘스타’다. 로커보어(Locavore)의 헤드셰프이자
발리 미식 신을 150도쯤 틀어놓은 그를 만났다.
맥시 밀리안을 만나러 간다고 했을 때 모두가 “와우!” 했다. 그땐 몰랐지만 그를 만나고 그 이유를 알았다. 우붓 다운타운의 숍과 레스토랑과 갤러리가 얽힌 골목. 로커보어(Locavore)와 로커보어투고(Locavore To Go)가 그 안에 소담하게 자리하고 있다. “저는 미지의 것들에 끌립니다. 가보지 않은 곳, 아직 만나지 못한 사람들, 그리고 한번도 존재하지 않았던 음식 같은 것들에 말이죠!” 로커보어의 헤드셰프이자 발리의 스타셰프인 맥시 밀리언이 웃으며 말한다. ‘로커보어’는 로컬(Local)과 라틴어로 ‘먹다’라는 의미의 동사 보어(Vore)의 합성어다. 지역에서 나는 식재료만으로 최고의 다이닝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철학을 담은 이름이다. 전통 음식이 외식의 대상이 되지 않는 발리에서, 로커보어는 돋보이는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이다. 로커보어의 메뉴에는 채소, 고기, 꽃, 풀, 해산물 등 약 150여 가지의 현지 식재료가 동원된다. 로커보어의 초록색 벽면에는 이런 철학을 이해한 농부로부터 공급받거나 혹은 야생 채집을 통해 얻은 식재료들이 빼곡히 적혀 있다. 레스토랑 곳곳에는 메뉴와 어떤 식으로든 관계를 맺고 있는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발리의 전통, 음식도 사랑하지만 무엇보다 자연을 사랑합니다. 자연에서 얻은 것을 다시 자연에 돌려주는 것, 그에 감사하고 그 순환을 지켜나가기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할 겁니다. 제 실험은 온전히 이를 위한 것입니다.” 맥시 밀리언은 독보적인 셰프이자 멋진 히피다. 그리고 무엇보다 지구와 자연에 진심인 ‘어스러버(Earth Lover)’다.

논우렁찜에 수란을 올린 에그넛

대나무 스트로와 함께 선보인 와일드망고칵테일

홈페이지

공유

공유하기

구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