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BASEL IN PARIS & MIAMI

아트 시티로 변모하는 파리와 마이애미

파리와 마이애미에 세계 최고의 아트페어 ‘아트 바젤’이 들어선다.
낭만을 예술로 승화시킨 두 도시는 혼을 쏙 빼놓을 만큼 매혹적이다.
성큼 가 있는 마음 따라 두 페어를 미리 스케치해봤다.
[사진 출처: Courtesy of Art Basel]
Paris
예술의 도시 속 두 번째 에디션
Paris+ Par Art Basel 2023
2022년을 시작으로 파리에서 열리는 아트 바젤 두 번째 에디션. 2회째를 맞은 만큼 올해는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추가된다. 파리에서의 여행 및 예술, 문화 체험은 물론 아를, 마르세유, 엑상프로방스 등 예술 중심지 남프랑스의 ‘아트 스폿’까지 고루 둘러보는 여정으로 꾸며진다.

피카소 미술관

HIGHLIGHTS
아를 이우환 미술관
안도 다다오가 고흐의 고장에 설계한 한국 대표 미술가 이우환 화백의 미술관. 1층에는 10점의 설치 작품과 30점의 회화가 전시되고, 2층에는 특별 전시가 펼쳐진다.
마르세유 캉티니 미술관
17세기 저택에 개관한 미술관. 주로 20세기 현대 회화와 조각을 소장하고 있으며, 피카소와 칸딘스키 작품도 만날 수 있다.
엑상프로방스 샤토 라 코스트 와이너리 & 아트센터
안도 다다오가 설계한 기하학적 선의 아트 센터와 건축의 거장 장 누벨이 설계한 경이로운 와인 저장고로 구성되어 있다.
앙티브 피카소 미술관
20세기 인상파의 거장 피카소의 작품들을 전시한 미술관. 아름다운 항구도시의 풍경과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작품들이 인상적이다.
파리 루이비통 미술관
세계적 건축가 프랭크 게리가 설계한 루이 비통 재단의 미술관으로 프랭크 게리 전시 외에 특별 전시들이 진행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기간
2023년 10월 14일 ~ 10월 22일 (7박 9일)
파리 아트 바젤 박람회 2023. 10. 20 ~ 10. 22
Miami
살아 움직이는 세계 예술 박람회
Art Basel Miami
예술계 최대 시장인 북미에서 열리는 가장 복합적인 국제 현대미술 박람회. 전 세계 미술계 트렌드를 선두하는 갤러리가 다수의 작품과 새롭게 부상한 신흥 스타들의 대표작을 선보인다. 아름다운 휴양지 마이애미에서 여행과 예술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게티 빌라

HIGHLIGHTS
LA
게티 센터(The Getty Center) 석유 재벌 존 폴 게티가 10억 달러를 들여 약 13년에 걸쳐 완성한 곳. 광대한 부지에 자리한 5개의 전시관에 중세미술과 현대미술이 전시되어 있다.

게티 빌라(The Getty Villa) 화산 폭발로 매몰된 로마의 고저택 ‘빌라 데이 파피리’를 재현한 건물. 런던 대영박물관에서 특별 대여한 고대 이집트의 조각, 초상화 등을 전시한다.
마이애미
더 베이스(The Bass) 영화 상영 및 강의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유서 깊은 아르데코 양식의 전시 공간. 다양한 예술품과 유물, 조각 정원을 둘러볼 수 있다.

루벨 뮤지엄(Rubell Museum) 2019년 마이애미에 오픈한 사립 미술관. 50년간 루벨 가족이 수집한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 7000여 점을 보유하고 있다.
기간
2023년 12월 4일 ~ 12월 11일(6박 8일)
마이애미 아트 바젤 박람회 2023. 12. 8~ 12. 10

홈페이지

공유

공유하기

구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