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helin in Bangkok
방콕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기행
제대로 여행한 것이 아니다. 수많은 레스토랑 중 전 세계 미식가들이 로망으로 꼽는,
다섯 곳의 특별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을 엄선했다.
전복 소스와 블랙 트러플을 곁들인 보스턴 랍스터 웍 프라이드는 달콤한 랍스터 살과
향긋한 트러플, 고소한 전복 소스가 조화를 이루는 걸작이다.
전복 소스와 블랙 트러플을 곁들인 보스턴 랍스터 웍 프라이드는 달콤한 랍스터 살과
향긋한 트러플, 고소한 전복 소스가 조화를 이루는 걸작이다.
미식 체험을 하러 옵니다” - 다비드 하트윅 셰프 -
매콤한 생강, 달달한 당근을 넣고 끓인 버터밀크는 디저트로 선보이는 메뉴다. 버터
밀크 특유의 고소한 맛이 생강과 당근을 만나 색다른 맛으로 변주된다.
미식 체험을 하러 옵니다” - 다비드 하트윅 셰프 -
인도의 길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샌드위치를 가리마 아로라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창조했다. 비스킷에 풍부한 크림, 그리고 캐비어를 얹어서 말이다.
제 철학이기도 하지요” - 알랭 루 셰프 -
화이트 포트 와인 소스는 랍스터의 고소한 맛과 잘 어울릴 뿐 아니라 고소한 맛을 강화한다. 잘게 다진 야채, 소스에 곁들인 생강은 프랑스 요리에 동양의 풍미를 더한다.
미쉐린 3스타 셰프 마우로 콜라그레코를 만나다
‘코트’라는 이름이 코트다쥐르에서 유래했다고 하는데, 이곳 요리의 특징이라면 어떤 것을 꼽을 수 있을까요? 코트다쥐르는 생물 다양성이 존재하는 곳이에요. 지중해 요리는 그 땅의 전통을 담고 있어 더욱 돋보이지요. 생물학적으로 재배된 현지 식재료를 사용해 요리를 만드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제 요리에서는 은근하게 녹아든 프랑스와 이탈리아의 전통과 함께 자연과의 진정한 친밀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팬데믹 기간에 레스토랑을 오픈했고 불과 6주 만에 미쉐린 스타를 획득했을 뿐 아니라 기록적인 성과를 거두기도 했어요. 성공적인 운영의 비결이 뭐라고 생각하나요?
저를 비롯한 모두가 미쉐린 스타 획득에 놀라고 감동했어요. 전혀 예상하지 못했고 어려운 시기에 아주 큰 힘이 되었습니다. 자신이 하는 일을 사랑하면 항상 그 열정을 표현할 새로운 방법을 찾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성공의 비결 아닐까 해요.
Côte by Mauro Colagreco
탁 트인 한쪽 면의 통창으로 유유히 흐르는 짜오프라야강이 눈에 들어온다. 카펠라 방콕에 자리한 코뜨 바이 마우로 콜라그레코는 프랑스의 니스, 이탈리아의 제노아에서 만날 수 있는 정통 리비에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5코스, 7코스, 9코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치즈플래터 같은 별미와 폭넓은 와인 컬렉션은 선택의 즐거움을 더해준다.